카카오 TV: 넷플릭스와 경쟁하는 OTT 서비스

국내 OTT 시장은 모두 아시는 것처럼 넷플릭스가 최고의 강자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2016년 한국에 진출했던 넷플릭스는 이제 주류가 되었습니다.

국내 OTT 서비스로는 웨이브가 있는 가운데 최근 카카오 TV가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기존의 업체에 소위 맞짱을 뜬다기 보다는 아직 충족히 충족되고 있지 않은 고객과 시장의 필요를 보고 신규의 영역을 개척해 나가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카카오 TV 오리지널 컨텐츠

넷플릭스가 유명해진 것은 기존 방송국의 작품들을 방송해서가 아니라 넷플릭스에서만 볼 수 있는 오리지널 컨텐츠 때문입니다.

 

카카오 TV 역시 오리지널 컨텐츠를 제작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는 가운데 오는 1일 첮 공개에나선다고 합니다.

일단 2편의 드라마 (아마자 및 연애혁명)와 4편의 예능 (카카오TV모닝, 내꿈은 라이언, 페이스아이디, 찐경규 등)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카카오TV 시청 방법

사용객들은 카카오톡 내 채널과 카카오TV 어플, 다음 (Daum) 사이트를 거쳐서 오리지널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카카오톡 톡캘린더와 연동해 개별 프로그램을 톡 캘린더 알림으로 등록하면 신규의 콘텐츠가 업로드될 때마다 관련 정보를 민첩하게 받아볼 수 있다고 합니다.

 

모바일 트렌드 카카오 TV

카카오에서는 카카오 TV는 모바일 위주의 프로그램 제작으로 핸드폰으로 보기 때문에 더욱 재미있고 흥미로운 컨텐츠를 제작하게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카카오TV 오리지널 컨텐츠의 독특한 특징으로 속도감 있으며 함께 즐길 수 있는 휴대폰에 최적화된 컨텐츠를 내보일 것이라 언급했습니다.

카카오 tv

현재 이렇게 OTT 서비스를 선보이는 회사는 카카오 뿐만은 아닙니다. 넷플릭스 같은 OTT는 아지만 네이버 역시 네이버 TV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또한 티빙, 왓챠, 웨이브 등의 회사가 있습니다. 이미 여러 OTT 회사가 존재하는 가운데 카카오가 얼마나 독특한 서비스를 선보일지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