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환율 조회 및 역외 환율 조회 사이트 및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해외주식에 투자하시는 분이라면 실시간 환율 조회의 중요성에 대해 이미 잘 알고 계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주가의 움직임 뿐 아니라 환율의 움직임에 따라서도 수익의 차이가 크게 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환율은 국가의 통화가치를 나타내는 것으로 국가가 위기에 처할수록 다른 국가 통화 대비 통화가치는 하락하게 되어 있습니다. 

 

지난 2008년 금융위기와 1997년의 외환위기를 생각해본다면 환율의 변화가 국가경제와 개인에게 얼마나 많은 영향을 미치는지 잘 알고 계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럼 해외투자와 업무 등에 필요한 실시간 환율을 조회할 수 있는 방법과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료 영화 다시보기 다운로드 사이트 TOP 10

영화 무료 보기 사이트 TOP 10

 

목차

     

    실시간 환율 조회 및 역외 환율 조회 사이트

    1. 인베스팅닷컴 (Investing.com)

    환율을 조회하시는 분들의 상당수가 단일 환율, 특히 한국 원과 미국 달러의 환율을 조회하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렇게 원화 대비 다양한 국가들의 단일환율 뿐 아니라 각 주요 환율 시장의 실시간 환율 시세 역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주요 7개국 대비 달러의 변화를 나타내는 미국 달러 지수 역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업무상 환율의 움직임을 확인이 필요하신 분들의 경우 가장 유용하게 사용되는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실시간 환율 조회

    최근에는 달러 대비 비트코인의 시세 역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시간 환율 조회에 있어서 가장 유용하게 사용되는 사이트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대부분 앱으로 활용하고 있으니 아직 다운로드 받지 못하신 분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베스팅 닷컴 앱 다운로드 바로 가기

     

    2. 네이버 실시간 환율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환율을 기반으로 실시간 환율을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앱으로 실제 네이버에서 제작한 앱은 아닙니다.

    하지만 네이버에서 제공되는 실시간 환율을 기반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국가의 환율을 빠르게 볼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곧 위젯 기능도 선보인다고 하니 스마트폰 화면에 원하는 환율을 설정하여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주 거래 은행 사이트

    실제로 환율을 하시는 분들께 유용합니다. 주거래 은행 사이트의 경우 기준 환율 뿐 아니라 환율을 사고 팔 때의 환율 또한 함께 고지되어 있어 외환 거래를 하시는 분들께 유리합니다.

    특히 환전을 원하시는 분들의 경우 거래 은행의 앱을 통해서 환전 수수료의 최대 95%까지 할인을 받으실 수 있는 만큼 주거래 은행 사이트를 활용하는 것 역시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 실시간 환율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경제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도 참고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유용한 경제정보

    4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신청 방법

    토스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방법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 및 지원방법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