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 인터넷발급을 활용한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은행업무를 보거나 혹은 재산과 소득 정도를 증빙하기 위한 서류 중 하나로 소득금액증명원을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목차

     

    소득금액증명원이란?

    소득금액증명원은 개인 혹은 법인의 소득 내역을 증빙하는 서류입니다. 일반적으로 은행과의 금융업무에 관계되거나, 혹은 유학비자 신청 시 소득 증빙을 위해 제출하기도 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에는 납세자의 직장과 사업장, 그리고 관련소득이 함께 기록되어 있어 다양한 금융업무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의 경우 발급을 원하는 해당 년도의 수익 증빙이 아닌 전 해의 수익을 증빙을 하는데 사용됩니다. 전 해의 수익을 증빙하기 위해서는 연말정산이 끝나는 5월 1일 이후에 가능합니다.

     

    즉 2020년의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을 위해서는 2021년 5월 1일 이후 발급이 가능하며, 2021년의 소득증빙은 2022년 5월 이후에나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발급은 주민센터나 무인발급기, 혹은 홈택스 모바일 앱에서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오늘은 국세청의 홈택스 사이트를 통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 

    1) 홈택스 사이트 접속

     

    먼저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국세청의 홈택스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국세청 홈택스 바로 가기

     

    2) 인증서 로그인

     

    기존에 사용하시던 공인인증서 혹은 새로운 금융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 합니다.

     

    3) 민원증명

    홈택스 사이트의 상단 메뉴에서 민원증명 을 누르신 후 소득금액증명 메뉴를 클릭합니다.

     

    4) 소득금액증명신청서 인적사항 확인

    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기본적인 인적사항이 이미 입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잘못되어 있는지 다시 한번 점검합니다.

     

    5) 신청내용 확인

    발급유형과 사용용도, 그리고 제출처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은행 등의 금융기관에 출하시는 경우 2매를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과세기간 선택에 있어서 최대 3년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최대 3년 내에서 원하는 기간만큼 기간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6) 수령방법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 주소 공개여부를 선택하신 후 수령방법과 발급 수량을 기입합니다. 그리고 하단의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모든 발급 절차가 완료됩니다.

     

    7) 민원처리결과

     

    이제 발급 받으신 서류를 프린트 하기 위해서 민원처리결과 조회 버튼을 클릭하신 후 옆에 나와 있는 발급번호를 누르시고 출력을 선택하시면 모든 발급절차가 완료됩니다.

     

    종이로 출력하실 수도 있으며 원하시는 경우에는 PDF로 저장도 가능합니다. 이상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무인발급기, 혹은 주민센터에서도 발급이 가능하니 편한 방법으로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이 블로그는 다양한 경제이슈를 다루는 블로그입니다. 재난지원금 외의 정부지원금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도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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